-
- 연구보고서
- 이슈+
- 인재채용
- 연구원개요
- 정보공개
- 고객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
- 학술지
- 농정포커스
- 공지사항
- 조직도
- 공공데이터 개방
- VOC 처리절차
- 글로벌 정보
- KREI논단
- 보도자료
- 원장실
- KREI 정보공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농업농촌국민의식조사
- 주간브리프
- KREI I-zine
- 연구사업소개
- 사업실명제
- CCTV 설치 및 운영안내
- 세미나
- 농업농촌경제동향
- 농경나눔터
- 경영목표
- 연구협력협정 체결현황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 농식품재정사업리포트
- 동정&행사
- 윤리경영
- 해외출장연수보고
- 이메일 무단수집 금지
- 농업관측정보
- 연구제안
- 신고센터
- 질의응답
- 인권경영
- 체육시설 및 주차장 운영안내
- 뉴스레터
- 임업관측정보
- ESG경영
- KREI CI
- 찾아오시는 길
-
- 연구보고서
- 농촌경제
- 세계농업정보
- 개요
- 자료집
- 채용안내
- 원장 인사말
- 인권경영비전
- 안내
- 경영정보공시
- 국내
- 제1장 총칙
- ESG경영목표및전략
- 수시연구과제
- 논문기고안내
- 해외곡물시장동향
- 정보그림
- 채용공고
- 원장 약력
- 인권경영 추진체계
-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 사전정보공표
- 국외
- 제2장 공정한 직무수행
- ESG경영 추진체계
- 2024년 기본·일반연구보고서
- 논문작성도우미
- 농축산물수입동향(FTA)
- 조사결과
- 친인척 채용인원 공개
- 역대 원장소개
- 인권침해 구제절차 신고
- KREI 핵심정보
- 제3장 부당 이득의 수수 금지 등
- ESG 실천과제 및 추진성과
- 관련자료
- 인권경영 활동/교육
- 참고자료
- KREI RESEARCHER
- 제4장 건전한 공직풍토의 조성
- ESG성과평가
- 인권경영 지침/자료
- 제5장 위반시의 조치 등
- ESG경영위원회 운영기준
- 제6장 보칙
농촌경제
시간압박감이 밀키트 제품의 선택속성과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편의성, 가격, 다양성, 건강을 중심으로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시사점
요약문
본 연구는 시간압박감이 밀키트 제품의 선택속성과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시간압박감이 선택속성(편의성, 가격, 다양성,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선택속성의 매개효과를 검증하였다. 국내 밀키트 구매 경험자 3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분석한 결과, 시간압박감은 편의성과 다양성에 부(-)의 영향을 미쳤으나 가격과 건강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모든 선택속성은 구매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가격의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매개효과 분석 결과, 편의성만이 시간압박감과 구매만족도 간의 관계를 유의하게 매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는 시간압박 상황에서 밀키트 제품의 편의성 가치가 충분히 인식되지 못하는 현상을 실증적으로 규명하였으며, 이를 통해 시간압박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This study examines the impact of time pressure on product selection attributes and purchase satisfaction in meal kit products. Based on previous research, we investigated the effects of time pressure on selection attributes (convenience, price, variety, health) and their mediating effects. An online survey of 350 Korean meal kit consumers was analyzed using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Results showed that time pressure negatively affected convenience and variety but had no significant impact on price and health attributes. All selection attributes positively influenced purchase satisfaction, with price having the strongest effect. Mediation analysis revealed that only convenience significantly mediated the relationship between time pressure and purchase satisfaction. This study empirically demonstrates that the convenience value of meal kit products is not fully recognized under time pressure, providing valuable implications for developing marketing strategies suitable for time-pressured situations.
저자정보

저자에게 문의

구매안내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대행사
판매서점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
상세정보 조회61
-
좋아요0
-
다운로드6
같은 분야 보고서
같은 분야 보고서가 없습니다.
- 이전글
- 소비자 특성 및 인식이 쌀 가공식품 구매액과 구매 의향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