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구보고서
- 이슈+
- 인재채용
- 연구원개요
- 정보공개
- 고객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
- 학술지
- 농정포커스
- 공지사항
- 조직도
- 공공데이터 개방
- VOC 처리절차
- 글로벌 정보
- KREI논단
- 보도자료
- 원장실
- KREI 정보공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농업농촌국민의식조사
- 주간브리프
- KREI I-zine
- 연구사업소개
- 사업실명제
- CCTV 설치 및 운영안내
- 세미나
- 농업농촌경제동향
- 농경나눔터
- 경영목표
- 연구협력협정 체결현황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 농식품재정사업리포트
- 동정&행사
- 윤리경영
- 해외출장연수보고
- 이메일 무단수집 금지
- 농업관측정보
- 연구제안
- 신고센터
- 질의응답
- 인권경영
- 체육시설 및 주차장 운영안내
- 뉴스레터
- 임업관측정보
- KREI CI
- 찾아오시는 길
VOC 처리절차
고객의소리(VOC)
관리 및 공유체계도
고객정의
학계
수탁기관
정부
국민
기업
...
고개군별 VOC 수집
- 고객관련조사(만족도조사 좌담회)
- 일상업무상 고객상담내용
- 홈페이지 게시글
- 기관내부의 소리
- 불만고객 민원내용
- VOC 유형에 대한 명확한 분류
VOC
수집채널
수집채널
전화
![+](../images/sub/voc_plus.png)
홈페이지
![+](../images/sub/voc_plus.png)
접점업무
![+](../images/sub/voc_plus.png)
고객조사
![+](../images/sub/voc_plus.png)
VOC 분석/활용체계 마련
- VOC 유형에 대한 명확한 분류
- VOC 수집채널 다양화
- VOC 추진 조직 구성
VOC 공유 및 활용
경영활동 반영
외부용역
연구부서
경영진
행정부서
접점부서
고객의소리(VOC)
처리 절차도
VOC
수집채널
수집채널
전화
![+](../images/sub/voc_plus.png)
홈페이지
![+](../images/sub/voc_plus.png)
접점업무
![+](../images/sub/voc_plus.png)
고객조사
![+](../images/sub/voc_plus.png)
고객의 소리 접수
홈페이지 관리팀 전달
고객통합관리시스템 등록
처리부서 분배(재분배)
처리부서 검토
YES
답변완료
결과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