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로고

  1. ENG
  2. 사이트맵 열기
  3. 메뉴열기

고객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헌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고객헌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하 ‘연구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권익을 보호하고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 우리는 농업·농촌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연구결과물을 다양한 형태로 신속히 제공하여 농정현안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농업·농촌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농업인과 소비자, 농촌과 도시가 균형 있게 발전하고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분야를 발굴·개척해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쉽고 친밀하게 연구원의 정보를 이용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겠습니다.
  • 우리는 국민에 대한 봉사를 최우선 사명으로 삼고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혁신을 통해 고정관념을 타파함으로써 고객중심의 경영환경변화를 선도해 가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 전화나 온라인을 통한 문의나 상담 시 친절하게 임하겠습니다.
  • 고객 질의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1일 이내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에 대해서는 가·부를 명확히 하고 약속한 것은 이행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새로운 대안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지도하겠습니다.
  • 고객과 긴밀한 관계 구축으로 상호 발전을 추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