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로고

  1. ENG
  2. 사이트맵 열기
  3. 메뉴열기

연구보고서

이로로 명품브랜드 활성화 대책 연구 용역: 요약본

2012.02.28 45933
연구보고서 표지
  • 과제성격
    수탁보고서(C2012-7-1)
  • 저자
    전창곤, 하홍근
  • 등록일
    2012.02.28
  • 연구주제
    농업생산유통
목차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유통환경 변화와 농산물 브랜드화
3. 이로로 브랜드 육성사업 실태 및 문제점
4. 이로로 브랜드 참여자 조사 분석
5. 이로로 브랜드 활성화 대책
6. 글로벌 우수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례 분석

요약문

경상남도는 성공적인 브랜드화 추진을 통한 경남 농산물의 인지도 제고 및 파워브랜드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2008년 경남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2009년 12월 ‘이로로' 상품의 국내시장 출시가 이루어져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로로 상품 출시 3년차 인 2011년 현재 성공적인 명품브랜드화 사업 추진의 성장 정체와 저해요인이 노출되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지속적인 개방화·글로벌화, 급속한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경남의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의 성공적 브랜드화 추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다.

저자정보
전창곤Jeon, Changgon
저자의 다른 보고서
저자에게 문의
전창곤Jeon, Changgon
저자에게 문의

※ 퇴사하신 분이지만 아래의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관리자가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구매안내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대행사
(주)정부간행물판매센터 http://www.gpcbooks.co.kr
서울특별시 중구태평로 1가 25번지
TEL02)394-0337, 734-6818 FAX 02) 394-0339
판매서점
농촌경제연구원 cctv 설치현황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
영풍문고 http://www.ypbooks.co.kr
알라딘 http://www.aladin.co.kr
  • 상세정보 조회
    45933
  • 다운로드
    0
다음글
귀농·귀촌 사회적 편익 분석 연구
이전글
이로로 명품브랜드 활성화 대책 연구 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