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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이로로 명품브랜드 활성화 대책 연구 용역: 요약본
2012.02.28
45933

목차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유통환경 변화와 농산물 브랜드화
3. 이로로 브랜드 육성사업 실태 및 문제점
4. 이로로 브랜드 참여자 조사 분석
5. 이로로 브랜드 활성화 대책
6. 글로벌 우수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례 분석
요약문
경상남도는 성공적인 브랜드화 추진을 통한 경남 농산물의 인지도 제고 및 파워브랜드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2008년 경남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2009년 12월 ‘이로로' 상품의 국내시장 출시가 이루어져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로로 상품 출시 3년차 인 2011년 현재 성공적인 명품브랜드화 사업 추진의 성장 정체와 저해요인이 노출되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지속적인 개방화·글로벌화, 급속한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경남의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의 성공적 브랜드화 추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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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창곤Jeon, Chang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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