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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용인시 농축산물 종합유통센터 설치 타당성 검토

목차
머리말
연구결과 요약
제1장 연구 개요
1. 연구 배경과 필요성 71
2. 연구목적 72
3. 연구범위 및 방법 73
제2장 농산물 유통환경의 변화와 유통체계 전망
1.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 75
2. 농산물 유통체계의 전망 87
제3장 기존 종합유통센터의 건설 및 운영실태 분석
1. 농산물유통에서 종합유통센터의 위치 90
2. 종합유통센터 건설 현황 93
3. 운영주체 및 유형 95
4. 운영 실태 97
5. 기존 종합유통센터의 문제점과 시사점 100
제4장 용인시 농축산물 생산 및 유통현황 조사 분석
1. 용인시 농산물 생산 및 유통 현황 109
2. 농산물 생산자, 소비자 및 유통업체 조사 결과 118
제5장 종합유통센터 건설기본계획
1. 용인시 종합유통센터의 건설 필요성 검토 145
2. 농산물 종합유통센터의 개념과 기능 148
3. 종합유통센터의 기본컨셉과 사업 151
4. 유통권역 설정 및 대상 업체 선정 153
5. 개설 준비사업반 설치·운영 및 단계별 추진계획 156
제6장 유통센터 입지 대안별 평가와 선정
1. 유통센터 입지후보지 평가 및 선정방식 160
2. 입지 선정 165
제7장 종합유통센터 취급량 추정 및 시설규모 산정
1. 종합유통센터의 취급물량 추정 167
2. 종합유통센터의 적정 시설규모 산출 175
제8장 종합유통센터 관리 및 운영방안
1. 사업주체에 따른 지원내역 177
2. 사업 운영주체 선정 및 운영형태 179
3. 운영조직과 운영인력 183
제9장 종합유통센터의 재무적 타당성 분석
1. 분석범위 및 방법 185
2. 분석의 기본가정 187
3. 투자소요액 및 취급규모 188
4. 분석 결과 189
제10장 종합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1. 출하물량의 안정적 확보 방안 194
2. 신규시장 개척 및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 방안 205
3. 물류관리 효율화 방안 211
제11장 종합유통센터 건축 기본계획
1. 사업개요 221
2. 사전조사 226
3. 계획의 개념설정 및 목표 237
4. 건축계획 241
5. 물류계획 252
6. 건축구조계획 260
7. 기계설비 계획 264
8. 전기설비 계획 278
9. 정보 통신설비 계획 291
10. 소방 설비계획 298
11. 토목계획 308
12. 조경계획 328
13. 환경계획 331
부록
1. 건축 기본계획도 337
2. 선진외국의 물류센터 347
3. 농업인 지원센터(농민회관) 설치 방안 355
참고문헌 362
요약문
In Korea, there are diverse distribution channels of agricultural products from farm to consumers. Historically, the role of agricultural wholesale markets which are spreaded out across whole country has carried out vast important function on the viewpoints of market efficiency and lucent product distribution over twenty five years. However, since 1994, new type of Marketing however, there is no agricultural wholesale market at all. Thus, we assessed the expected scale of the proposed Marketing & Distribution Center of Agricultural Product focusing on whether it will contribute to the welfare of both producers and consumers in Yong-In City. Also there exists some risks to manage new & huge facility on the several matters. Based on the additional study such as current problems and issues of pre-existing other Marketing & Distribution Center of Agricultural Product, we proposed what Yong-In City should care about, and what they should prepare from the beg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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