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로고

  1. ENG
  2. 사이트맵 열기
  3. 메뉴열기

KREI I-zine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간 뉴스 (I-zine vol.1031)

15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게시일
2025-05-16 00:00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소식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X 농협경제지주,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맞손! 🤝
📌 5월 13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농협경제지주는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 협력과 인적 교류를 확대하고, 농산물 유통 효율화, 쌀 소비 촉진, 농업관측 정보 공유 등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인데요. 양측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이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간압박감이 밀키트 제품의 선택속성과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편의성, 가격, 다양성, 건강을 중심으로
바쁜 사람일수록 밀키트의 '편리함'을 잘 못 느낀다?
  본 연구에 따르면, 시간에 쫓기는 사람일수록 밀키트의 핵심 장점인 '편의성'의 가치를 낮게 평가한다고 해요. 새로운 조리법을 익히는 게 부담스럽고, 이미 익숙한 조리방식과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거죠. 

💸 밀키트에 대한 만족도를 결정짓는 것은 결국, '가격'
  소비자의 밀키트 구매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가격'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순한 할인보다 정기구독, 대량 구매 할인처럼 구매 패턴에 따른 가격 전략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분석도 함께 나왔답니다. 

👵 연령이 높을수록 밀키트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진다?
  나이가 많을수록 밀키트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었어요. 아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령 소비자의 니즈가 충족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고령의 소비자를 위한 건강 중심의 제품 라인 강화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 논문을 더 자세히 읽고 싶으시다면, 👉 여기👈 클릭! 
주간 브리프 Vol.18
3월 산불 피해 복구 1조 8,809억 원 지원 외
농경나눔터 3/4월호
연구원 뉴스, 농정시선, 교감릴레이 등
과일관측 5월호
2025년 주요 과일
개화기 일부 저온피해에도 결실상태 양호

과채관측 5월호

5월 출하량 전년 대비 증가 전망
 한국농촌경제연구원
webadm@krei.re.kr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601, 061-820-2000

 

작성자
국제협력실
다음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간 뉴스 (I-zine vol.1032)
이전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간 뉴스 (I-zine vol.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