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정부의 2020년 외식 활성화 캠페인 정책에 따른 외식 소비 변화를 분석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한 소비촉진 정책의 효과를 평가함으로써 향후 유사한 소비 활성화 정책을 설계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카드사의 결제 실적을 외식 활성화 캠페인에 응모한 소비자의 외식업 카드 결제실적과 응모하지 않은 소비자의 외식업 카드 결제 실적으로 구분한 패널 데이터를 분석하여 외식 활성화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했다. 분석 결과, 외식 활성화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외식업 소비를 늘리는 데...
본 연구는 정부의 2020년 외식 활성화 캠페인 정책에 따른 외식 소비 변화를 분석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한 소비촉진 정책의 효과를 평가함으로써 향후 유사한 소비 활성화 정책을 설계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카드사의 결제 실적을 외식 활성화 캠페인에 응모한 소비자의 외식업 카드 결제실적과 응모하지 않은 소비자의 외식업 카드 결제 실적으로 구분한 패널 데이터를 분석하여 외식 활성화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했다. 분석 결과, 외식 활성화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외식업 소비를 늘리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는데, 비대면 방식 캠페인의 효과가 대면 방식 캠페인의 효과보다 더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상세정보 조회 | 좋아요 | 다운로드 | 스크랩 | SNS공유 |
---|---|---|---|---|
4541 | 0 | 117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