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연구원 소식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에티오피아 공무원 대상으로 초청연수 실시
3396
원문

KREI, 에티오피아 공무원 대상으로 초청연수 실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최세균)은 「개도국 식량안보를 위한 농정 성과확산 사업」(이하 KAPEX 사업)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 농업부 공무원과 관계기관 소속 연구원 등 10명을 초청, ‘농업기술 연구개발 및 보급체계‘에 대한 연수를 9월 1일부터 2주 동안 실시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강의, 현장견학 및 토론으로 구성되며, 동 연수는 에티오피아 공무원들과 관계기관 연구자들이 한국이 지난 50여 년간 축적해 온 농업기술의 연구개발과 지도·보급의 정책경험을 배우고 동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 및 이행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수생들은 한국의 농업기술 보급프로그램, 농업인 교육 사업, 축산업 발전과 기술보급 시스템 등을 주제로 한 전문 강의를 청취하게 되고, 강원도농업기술원,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횡성축협, ㈜농우바이오연구소 등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견학할 예정이다. 또한 두 차례의 분임 토의를 통해 에티오피아에 한국의 경험을 적용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Action Plan) 초안을 수립하고 한국측 전문가와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에티오피아의 식량안보 증진을 위한 옥수수, 벼, 감자 등 주요 작물의 종자 개발 및 육종기술 보급, 에티오피아 농업발전의 당면과제 해소를 위한 축산업 발전방안, 효율적인 농업용수 관리 등의 세부 내용을 중심으로 맞춤형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KAPEX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한-에티오피아 공동연구와 연계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어 에티오피아가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업기술 연구개발 및 보급체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는 한-에티오피아 수교 50주년으로 매우 의미 있는 해인만큼, 에티오피아 한국전참전기념관 견학 및 에티오피아 신년맞이 행사를 준비하여 동 연수가 양국의 우호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사진 보기


 

작성자 홍보출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