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세계 농업 브리핑 

제4유형
세계 농업 브리핑 상세보기 - 제목, 내용, 게시일 정보 제공
일본, 즉석라면 시장 동향
2104


원문작성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원문작성일: 2017.02.16.



2016년, 다양한 건강·기능성 라면 출시되며 일본 즉석라면 생산량이 전년대비 3.5% 증가하였음.
최근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일본 즉석라면 기업은 기능성 라면, 유산균 라면, 저당 라면 등을 출시하였음.

일본 식품기업 Acecook은 최초로 기능성표시제도의 승인을 받은 즉석라면을 2017년 3월 출시할 계획임. Acecook이 출시할 즉석라면은 일본 국립순환기병연구센터(国立循環器病研究センター)로부터 저염 식품 인증을 받았음. 또한, 정부가 운영하는 기능성표시제도로부터 ‘고혈압 환자를 위한 기능성식품’ 인증을 받았음.

일본의 즉석라면 제조사 묘조식품(Myojo Food Co, Ltd.)은 유산균을 첨가한 라면을 출시하였음. 최근 일본 여성은 장 건강 개선을 통한 다이어트 및 피부 개선을 목적으로 발효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고 있음.

또한 묘조식품은 기존 즉석라면 대비 당 함유량은 50% 낮추고, 식이섬유 함유량은 높인 200칼로리 미만의 ‘Low-Carb Noodles’을 출시하였음.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