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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업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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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초콜릿 시장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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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원문작성일: 2016.08.10.

 
미국은 세계에서 5번째로 1인당 초콜릿 소비량이 많은 국가임. 2015년 미국의 초콜릿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3% 성장한 188억 달러임. 2010년 이후 미국의 초콜릿 시장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
 
반면 미국인의 초콜릿 섭취량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증가로 감소 추세임.
 
미국 내 초콜릿 기업은 고칼로리 초콜릿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초콜릿의 카카오 함유량을 늘리거나 초콜릿에 견과류를 첨가하고 있음. 특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크 초콜릿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2016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모든 식품 영양성분표에 천연당과 첨가당(added sugar)의 함량을 구분해 표시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음. 미국 내 설탕 줄이기 운동이 활발해져 무설탕 초콜릿, 다크 초콜릿 제품의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임.
 
한편, 미국 초콜릿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자 초콜릿 기업은 아이스크림, 커피 등을 함께 판매하는 초콜릿 상품을 출시하였음.
 
맥도날드(McDonald's)와 허쉬(Hershey's)는 합작 투자하여 '리세스 맥플러리', '다크 초콜릿 맥플러리'를 출시하였음.

스무디킹(Smoothie King)은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인 기라델리(Ghirardelli)와 함께 다크 초콜릿 스무디를 출시하였음.

미국 초콜릿 시장에서 꾸준히 선두자리를 지켜온 허쉬의 시장점유율이 최근 하락 추세임. 허쉬는 건강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견과류 초콜릿, 프로틴 바 등을 출시하였음. 201511, 허쉬는 대표 제품인 리세스(Reese's), 킷 캣(Kit Kat), 키세스 디렉스(Kisses Deluxe) 초콜릿에 첨채당(Beet Sugar)과 인공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는다고 밝혀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함.
 
미국 초콜릿 시장에 소비패턴의 양극화가 심화되며 프리미엄 초콜릿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였음.
 
프리미엄 초콜릿 기업인 See's Candies는 항산화 물질을 첨가한 초콜릿, 슈가-프리(sugar-free) 초콜릿 등을 미국 시장에 출시하였음. 허쉬와 네슬레는 프리미엄 초콜릿 제품으로 키세스 딜럭스, USA Damak을 출시하였음.
 
우리나라 기업은 제품의 가격보다 품질, 영양 등을 고려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미국 초콜릿 시장 진입에 용이할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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