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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업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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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도시인들의 유기농식품 소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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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원문작성일: 2015.10.06


최근 인도네시아 경제발전과 중산층 증가로 인해 자카르카 등 대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유기농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

유기농식품은 주로 자카르타나 수라바야 등 소득 중상위계층이나 외국인이 많이 밀접해있는 대도시의 전문 유통매장, 온라인 등에서 판매되고 있음.

유기농식품은 시중가격 보다 비싸지만, 소비자들은 건강을 위해 가격보다는 품질에 더 높은 가치를 두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소비자들은 유기농식품을 통한 건강한 생활방식 등 정보를 얻기 위해 동호회(Indonesia Makan Sayur) 활동을 하며, 자카르타에 위치한 유기농 전문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배달함. 유기농식품 유통채널로는 Ranch Market, Organic Club Store, Health Choice레스토랑 등이 있음.

유기농 선호현상은 식품부문뿐만 아니라 화장품, 샴푸, 치약 등의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

그러나 과장된 광고 또는 거짓된 정보의 제품이 유기농제품으로 판매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제품구매 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함. 이에 정확한 생산자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유기농제품 사용자들의 모임이 활성화 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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