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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업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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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3대 대형유통매장 빵값 40%까지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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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 한국, 농수산물유통공사
원문작성일 : 2009.02.27




대두, 소맥 등 국제 원료가격이 하락되면서 대만 3대 대형유통매장인 愛買(GEANT), 大潤發(RT-MART), 家樂福(CARREFOUR)는 일제히 빵 제품 단가를 약 6~40% 하향 조정하였음. 소보로빵은 NT$35원에서 NT$18원, 토스트빵은 NT$42원에서 NT$29원으로 대폭 하락하였고, 빵 뿐만 아니라 식용유, 휴지 등도 10~12% 정도 내림. 

빵 할인판촉행사는 3대 대형유통매장에서만 진행되고 그 외 제과제빵 판매점에서는 실시되지 않고 있음. 대만 베이커리 체인점 관계자에 의하면, 밀가루 가격이 내리기는 하였으나 작년 고가 밀가루 원가가 여전히 반영 중이고 계란 및 버터 등 가격이 여전히 높아 가격 할인을 하기에는 이르다고 밝힘. 3대 대형유통매장 단독 할인 행사로 인해 조만간 베이커리류 상품의 전국적인 가격 하락이 예상됨.

자료 : 타이베이 aT센터 / 華視新聞 2009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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