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정부는 국민 식생활 개선을 위해 학교 식생활 교육 정책을 실시했다. 이 정책은 청소년에 대한 학교 식생활 교육을 포함하지만, 청소년의 식습관을 실제 얼마나 개선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본 연구는 학교 식생활 교육이 청소년의 과일과 채소 섭취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특히 선택적 편의를 제어할 수 있는 매칭프론티어 방법을 사용하여 2017년 제13차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자료를 분석하였다. 학교 식생활 교육은 청소년이 과일과 채소를 보건복지부 권장횟수에 맞추어 섭취하는데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1회 이상 과일을 섭취하는 청소년은 2.2%p-4.0%p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루 3회 이상 채소를 섭취하는 청소년은 1.5%p-2.8%p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학교 식생활 교육은 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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