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 (월간)세계농업정보

주요컨텐츠

세계농업정보 

제4유형
  • 농업법인의 마케팅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
  • 보고서 이미지 없음

    저자
    서성천 , 김정호
    등록일
    2007.09.01

    ※ 원문보기 클릭 시 에러가 나는 경우 조치 방법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참조

  • 목차

    • 서론
      농업법인의 마케팅 활동평가와 요인 분석
      농업법인의 마케팅활동 사례분석
      농업법인의 마케팅활동 활성화 방안

    요약문

    해외 농산물의 수입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한정된 국내 농산물 시장에서 국내 농산물과 해외 농산물 그리고 국내 농산물 간의 시장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또한 소득 수준의 향상으로 소비자의 선호가 다양화되고 있어 이에 발맞추기 위한 생산자들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실정이다.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제품 차별화와 부가가치의 창출을 통한 이윤 극대화의 수단으로 농산물 브랜드화가 적극적으로 추진되어 그간 나름대로의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소규모 브랜드의 난립, 품질관리 미비, 지속적인 물량공급 곤란 등의 문제점으로 브랜드 도입의 목적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 연구보고서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및 품질인지 수준 등의 측면에서 농산물 브랜드 자산가치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이윤창출 측면에서의 우리나라 농산물 브랜드의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여 향후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하고 있다.

    저자정보

    이미지가 없습니다

    저자소개
    서성천 (Seo, Seongcheon)

    저자에게 문의

    이미지가 없습니다

    저자소개
    서성천 (Seo, Seongcheon)
    저자에게 문의

    보고서 이미지

    ※ 퇴사하신 분이지만 아래의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관리자가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게시물 작성 입력폼

    구매안내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대행사
    (주)정부간행물판매센터http://www.gpcbooks.co.kr사이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중구태평로 1가 25번지
    TEL 02) 394-0337, 734-6818
    FAX 02) 394-0339
    판매서점
    판매서점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
    영풍문고 http://www.ypbooks.co.kr/
    알라딘 http://www.aladin.co.kr/


    활용도 정보
    활용도 정보
    상세정보 조회 좋아요 다운로드 스크랩 SNS공유
    21516 0 35 0 0
  • 다음글 제천 약초시장 이전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 이전글 쌀소득보전직불제 제도 개선 방안 공청회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