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제2절 연구개발의 목표 및
추진체계
제3절 기대효과
제2장 한약재의 수급 및 유통현황
제1절 한약재의 생산 및 수출입 현황
제2절 국산한약재 유통단계별
유통현황
제3절 한약재 유통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제4절 전자상거래 사례 검토 및 한약재
e-Marketplace에 대한 시사점
제3장 한약재 e-Marketplace 도입을 위한 환경분석
제1절 한약재 관련 국내외 유통환경
제2절
정보화기반 및 전자상거래 현황
제3절 한약재 e-Marketplace 공급자 및 수요자 분석
제4절 한약재
e-Marketplace의 전제요건
제4장 한약재 e-Marketplace 모형
제1절 사업목표 및 비즈니스모델
제2절 한약재
e-Marketplace 참여주체
제3절 한약재 e-Marketplace의 주요 흐름
제4절 한약재
e-Marketplace의 주요 서비스
제5장 한약재 e-Marketplace 추진전략과 활성화 방안
제1절 한약재 e-Marketplace 주요
추진전략
제2절 한약재 e-Marketplace 활성화 방안
제3절 한약재 e-Marketplace 향후
추진계획
참 고 문 헌
부록 1. 주요 한약재의 시·군별 생산실태(2001년)
부록 2. 주요 국산한약재의 품목별 수급실태
부록 3. 제조업소에서만
제조할 수 있는 한약재(69개)
부록 4. 시스템 설계도
부록 5. 한약재 e-Marketplace 사용자 메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