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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컨설팅 결과 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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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연구원은 3월 21일 대회의실에서 지난해 12월 말부터 8주 동안 실시한 고객만족경영 컨설팅 결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고객만족경영 실태와 고객의 정의, 고객만족경영 비전, 8대 개선과제 등이 제시되었다. 또한 ‘고객관리 실행 지침’을 배포하고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컨설팅을 담당했던 (주)조인컨설팅 이상민 대표가 ‘공공기관 고객만족경영 필요성과 접근 방식’이란 주제로 강의하여 고객 중심의 연구서비스 마인드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해부터 ‘고객만족경영’을 5대 경영목표 중 하나로 설정해 성과확산체계를 정비하고, 각종 연구결과물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 연구원은 이번 컨설팅이 고객만족경영의 역량과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만족경영 실태 자체진단을 거쳐 실시한 이번 전문기관의 컨설팅은 원내외 고객과 기관장 인터뷰, 실무작업반 워크숍, 30여 건에 달하는 2차 자료 검토 등을 거쳐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고객만족경영 모델을 도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구원은 이번 고객만족경영 컨설팅 결과를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구정보 서비스와 모니터링 체계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자 홍보출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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