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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EI 고객통합관리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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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뉴스] KREI 고객통합관리시스템 구축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대행 허길행)은 연구수요자인 고객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관리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연구원의 마케팅에 활용할 목적으로 ‘KREI 고객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9월 26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2개월여간에 걸쳐 구축된 이 시스템은 그동안 원내에 흩어져 관리되어 오던 학회회원 정보 등 28개의 고객 특성별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여기에 고객을 특성 및 용도별로 분류코드를 부여하고 직업도 세분화함으로써, 모든 고객정보의 검색과 소팅이 한번에 가능해 고객 관리와 활용에 대폭적인 개선을 가져왔다.


이 시스템의 또 하나의 특징은 그동안 기존고객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가 관리되어왔던 점을 감안해 누구나 연구원 정보를 원하면 준회원으로 등록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준회원 등록은 연구원 직원들이 업무와 관련해 받은 명함 등을 이용해 등록하거나 고객이 직접 연구원의 담당 부서에 연락해 입력하는 방식 등이 있다. 등록하면 각종 온라인 정보가 제공된다.


연구원은 현재 홈페이지 회원 2만4천여명과 관측센터 모니터 2만여명, 그리고 이번에 통합구축된 오프라인회원 8천4백여명 등 모두 5만2천여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관리되는 홈페이지회원과 기존에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된 관측센터 모니터 등은 이번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일단 제외했다. 연구원은 이들 고객도 점차 통합관리시스템으로 통합해 고객서비스를 한차원 높이는데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문의: 기획조정실 M&L팀(이정현: 3299-4168, 박혜진: 3299-4228)  

 

 

작성자 홍보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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