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보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KREI리포터 연찬회’ 개최
12531
원문

“KREI리포터 연찬회를 통해 자성의 시간 갖는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KREI리포터 연찬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창길)은 현장과 연구원 간 소통을 촉진하고 농촌현장 여론과 애로사항을 적시에 파악하여 적절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2009년부터 KREI리포터를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매년 개최하는 KREI리포터 연찬회가 올해는 7월 5일(13:30~18:00) 계룡스파텔(대전 유성)에서 ‘리포터와 함께하는 농업‧농촌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KREI리포터 연찬회에서는 최근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결과에 대한 성과와 계획을 공유하고, 150여명의 KREI리포터들에게 다양한 현장 여론을 청취함으로써 현장성이 부족한 일부 연구에 대한 자성의 시간과 현장 연구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1부에서는 ‘가슴 뛰는 농업, 가슴 뛰는 삶’이라는 주제로 민승규 前농식품부차관의 초청강연이 있고, 2부에서는 ‘리포터 팜톡’의 시간을 통해 KREI리포터들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며 연구자들과의 소통의 장이 열린다. 

    

한편, 최근 중요한 농업정책의 수요자로 부상하고 있는 청년농업인 및 귀농‧귀촌인의 정책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5월에 청년리포터 20명을 추가로 위촉했다. 전국 9개 지회 181명을 포함해 200여명의 KREI리포터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농업정책 연구의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원은 KREI리포터 연찬회를 통해 나타난 다양한 현장여론에 귀 기울이며, 앞으로 리포터들과 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 사진 보기

작성자 대외협력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