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무역협정의 확산으로 농식품의 수입뿐만 아니라 수출 또한 나날이 확대되고 있으며, 글로벌가치사슬 진입과 활용, 농업과 식품산업의 연계, 새로운 시장개척을 통한 부가가치 및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농식품 수출의 정책적 중요도는 상승하고 있다. 따라서 농업계에서도 체계적인 수출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으나, 농식품 수출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수출주체로서의 기업의 역할에 관한 국내 농식품 분야의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본 연구는 수출주체인 농식품 기업이 수출시장에 진입·지속하는 요인과 수출성과에 영향을...
자유무역협정의 확산으로 농식품의 수입뿐만 아니라 수출 또한 나날이 확대되고 있으며, 글로벌가치사슬 진입과 활용, 농업과 식품산업의 연계, 새로운 시장개척을 통한 부가가치 및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농식품 수출의 정책적 중요도는 상승하고 있다. 따라서 농업계에서도 체계적인 수출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으나, 농식품 수출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수출주체로서의 기업의 역할에 관한 국내 농식품 분야의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본 연구는 수출주체인 농식품 기업이 수출시장에 진입·지속하는 요인과 수출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에 대해 분석하였다. 나아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수출성과별 전략요인, 농식품 기업 유형별 유효 수출전략, 수출지원제도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상세정보 조회 | 좋아요 | 다운로드 | 스크랩 | SNS공유 |
---|---|---|---|---|
62631 | 4 | 611 | 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