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베트남 소비자들의 소비특성에 따라 한국 농식품 구입의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향후 베트남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베트남 소비자 600명을 대상으로 한국산 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구입의향 및 선호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형 로짓모형을 추정함으로써 한국산 농식품 구입 결정요인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베트남 소비자들의 한국산 농식품 구입의향 및 재구입의향은 한국산 농식품 구입 경험 여부, 품목부류(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에 따라서 유의한...
본 연구의 목적은 베트남 소비자들의 소비특성에 따라 한국 농식품 구입의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향후 베트남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베트남 소비자 600명을 대상으로 한국산 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구입의향 및 선호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형 로짓모형을 추정함으로써 한국산 농식품 구입 결정요인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베트남 소비자들의 한국산 농식품 구입의향 및 재구입의향은 한국산 농식품 구입 경험 여부, 품목부류(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에 따라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따라서 베트남 시장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획일적인 전략보다는 소비자와 농식품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수출확대 전략 마련이 요구된다.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상세정보 조회 | 좋아요 | 다운로드 | 스크랩 | SNS공유 |
---|---|---|---|---|
35674 | 1 | 342 | 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