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을 둘러싼 대내외적 여건들의 변화로 인해 개인 및 국가 차원에서 식생활 관련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식생활 관련한 문제들을 근원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국민 개개인의 인식과 태도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국가 단위에서의 식생활교육 및 관련 정책의 체계적 추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정부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정부는 2009년에 농림축산식품부를 소관부처로 하여 「식생활교육지원법」을 제정하고, 이를 근거로 ‘식생활교육기본계획’을 수립하여 국가 식생활교육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식생...
식생활을 둘러싼 대내외적 여건들의 변화로 인해 개인 및 국가 차원에서 식생활 관련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식생활 관련한 문제들을 근원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국민 개개인의 인식과 태도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국가 단위에서의 식생활교육 및 관련 정책의 체계적 추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정부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정부는 2009년에 농림축산식품부를 소관부처로 하여 「식생활교육지원법」을 제정하고, 이를 근거로 ‘식생활교육기본계획’을 수립하여 국가 식생활교육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식생활교육기본계획’의 추진을 통해 국가 식생활교육의 중장기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본계획을 근거로 추진되는 다양한 과제·사업의 이행과정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평가하고, 이에 따른 결과를 환류할 필요가 있다. ‘식생활교육기본계획’ 이행과정의 체계적 점검·평가와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점검·평가의 기준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성과지표를 수립하고, 성과지표의 효율적·효과적 수립 및 활용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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