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는 유리온실 등의 시설이 보급되면서 재배면적이 증가하기 시작하였으며, 신선농산물 가운데 수출 실적이 가장 많은 품목 중의 하나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프리카는 대부분 고가의 종자를 수입하여 재배하기 때문에 농가의 종묘비 부담이 상당히 가중되고 있어 종자 자급률 제고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파프리카 재배농가 404농가, 전국 20~65세 기혼 여성 소비자 9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수요자 중심형의 파프리카 종자 신품종 개발의 육종 방향을 설정하고자 하였다.
파프리카는 유리온실 등의 시설이 보급되면서 재배면적이 증가하기 시작하였으며, 신선농산물 가운데 수출 실적이 가장 많은 품목 중의 하나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프리카는 대부분 고가의 종자를 수입하여 재배하기 때문에 농가의 종묘비 부담이 상당히 가중되고 있어 종자 자급률 제고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파프리카 재배농가 404농가, 전국 20~65세 기혼 여성 소비자 9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수요자 중심형의 파프리카 종자 신품종 개발의 육종 방향을 설정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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