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경제가 발달하면서 식품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05년 중국의 식품산업 규모는 약 2,420억 달러에 이른다. 중국 식품산업의 특징이라면 아직까지 가구 소비 지출에서 식품 소비 지출의 비중이 높다는 점, 도농 간 식품 소비 차이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 지역 간 식문화의 차이로 식품 소비 패턴이 지역마다 많이 다르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을 하나의 단일시장으로 보기보다는 다양한 시장의 결합체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
참고자료
USDA/ERS, 2005, 'China, Retail Foo...
중국의 경제가 발달하면서 식품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05년 중국의 식품산업 규모는 약 2,420억 달러에 이른다. 중국 식품산업의 특징이라면 아직까지 가구 소비 지출에서 식품 소비 지출의 비중이 높다는 점, 도농 간 식품 소비 차이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 지역 간 식문화의 차이로 식품 소비 패턴이 지역마다 많이 다르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을 하나의 단일시장으로 보기보다는 다양한 시장의 결합체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
참고자료
USDA/ERS, 2005, 'China, Retail Food Sector', GAIN Report CH4838.
USDA/ERS, 2005, 'China, Food Processing', GAIN Report CH5607.
USDA/ERS, 2006, 'China, Retail Annual Report', GAIN Report CH6804.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상세정보 조회 | 좋아요 | 다운로드 | 스크랩 | SNS공유 |
---|---|---|---|---|
1874 | 0 | 2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