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성농업인의 창업활동은 꾸준히 증가하여 2005년 9,050건을 기록하였다. 개인 창업보다는 공동 창업이 많아 2005년 공동 창업은 전체 여성 창업의 63%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창업 분야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농산물 및 식품 가공품 생산, 직판장 설립 및 판매, 농촌관광 등이다. 농산물 식품가공이 75% (6,816건), 직판장 판매·유통이 44% (3,999건)를 차지하고 있어 지역 농산물 및 특산물을 이용한 창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여성농업인이 운영하는 사업 경영체 규모는 영세하고 낮은 수익률...
일본 여성농업인의 창업활동은 꾸준히 증가하여 2005년 9,050건을 기록하였다. 개인 창업보다는 공동 창업이 많아 2005년 공동 창업은 전체 여성 창업의 63%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창업 분야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농산물 및 식품 가공품 생산, 직판장 설립 및 판매, 농촌관광 등이다. 농산물 식품가공이 75% (6,816건), 직판장 판매·유통이 44% (3,999건)를 차지하고 있어 지역 농산물 및 특산물을 이용한 창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여성농업인이 운영하는 사업 경영체 규모는 영세하고 낮은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창업을 한 여성농업인의 연령 분포를 살펴보면, 60대가 44.1%, 50대가 33.7%로 전체 여성 창업의 78%를 50대 이상이 차지하고 있는 반면, 20대에서는 0.1%, 30대에서는 1.1%로 젊은 세대의 창업활동이 부진한 편이다.
참고자료
http://www.maff.go.jp/danjo/(일본농림수산성 경영국 보급여성과 홈페이지) 발췌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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