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교육] 서천 읍면생활개선회원 농산물가공교육
856

서천 읍면생활개선회원 농산물가공교육

지역농산물 활용해 치즈요구르트쌀빵 제조기술 습득

 

2016-07-20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한국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회장 신상애) 회원 205명을 대상으로 19~29일까지 6회에 걸쳐 농산물가공교육을 추진 중이다.

 

13개 읍면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치즈요구르트 등 유가공 기술을 배양시키고, 지역의 품질 좋은 쌀을 재료로 한 쌀빵 가공능력을 습득해 쌀 음식의 우수성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실습 중인 리코타 치즈와 요구르트는 가정에서 특별한 도구 없이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텃밭채소와 여름철 등 과일류와 함께 섭취하면 맛과 영양면에서 조화롭다. 특히 중년기 여성들에게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을 섭취할 수 있게 해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회원들은 농산물 가공교육을 통해 음식의 맛과 활용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역량을 배양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이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생활개선회원간의 친목을 도모시킬 수 있어 이번 교육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신상애 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장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운 농산물 가공기술에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좀 더 보태면 훌륭한 가공상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식품 안전과 소비추세에 맞는 가공식품 선택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배운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농촌여성신문 송재선 기자 | jsssong67@naver.com

http://www.r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95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