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교육]“농업·농촌 발전에 힘 보탤것”
1181
“농업·농촌 발전에 힘 보탤것”

최종편집일 2015-12-07
 
경기농협, 여성임원 아카데미 졸업식노인통합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도 취득
 
여성의 섬세한 힘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경기농협지역본부(본부장 오경석)와 한신대(총장 채수일)2일 오산 한신대 60주년기념관에서 오경석 본부장, 채수일 총장, 유창재 경기농협 경영지원부장, 김상욱 한신대 평생교육원장, 이한진 반월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경기지역 조합장들과 지역농협 여성 이사·대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경기농협 여성 이사·대의원 리더 아카데미과정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 7월 지역농협 여성임원할당제가 실시됨에 따라 여성인적자원을 개발, 지역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경기농협과 한신대가 손을 잡았다. 산학협력사업으로 개최한 이번 교육은 324일부터 122일까지 9개월 동안 한달에 한번씩, 여성 리더의 주체적 역량 강화 및 협동조합의 원리와 이해, 농협여성복지사업의 이해와 연혁, 법률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죽음에 대한 다양한 이해, 삶의 통찰을 위한 자서전 쓰기, 사전 장례·의료 의향서 이해하기, 인생설계, 이별 경험하기 등 품위 있는 삶의 마무리를 지원하는 노인통합교육지도사 2(웰다잉(well-dying) 지도사) 자격과정이 개설돼 수료생 92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행사에서 졸업생 대표로 수료증을 받은 장우재 지도농협 이사는 교육을 받은 지난 9개월 동안 다시 한번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졸업을 축하해준 많은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지역농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경석 본부장은 영농철 바쁜 기간 중에도 시간을 내 학업에 매진해준 여성 이사·대의원 리더 아카데미과정 수료생들의 열정과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수료생들은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발판 삼아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준비된 역량을 발휘하는 지도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 이사·대의원 리더 아카데미과정은 경기농협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설한 교육과정이다.
 
화성=백연선 기자 white@nongmin.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