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농식품 수출업체의 온라인 수출 참여 및 디지털 기술 투자의향 요인을 분석한다. 이를 위해 295개 농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기술 활용 실태조사를 이용하였다. 분석 결과 수입업체에 대한 판매액 비중, 신선 농식품 판매 여부, 업체 대표 연령 및 학력 수준 등 업체의 특성이 수출업체의 결정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인식, 전망, 자기 역량 평가 등 태도 요소와 수출업체의 온라인 참여 및 투자의향 간 양의 관계가 확인되었다. 본 연구는 농식품 수출업체의 여건을 고려한 지원과 디...
본 연구는 농식품 수출업체의 온라인 수출 참여 및 디지털 기술 투자의향 요인을 분석한다. 이를 위해 295개 농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기술 활용 실태조사를 이용하였다. 분석 결과 수입업체에 대한 판매액 비중, 신선 농식품 판매 여부, 업체 대표 연령 및 학력 수준 등 업체의 특성이 수출업체의 결정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인식, 전망, 자기 역량 평가 등 태도 요소와 수출업체의 온라인 참여 및 투자의향 간 양의 관계가 확인되었다. 본 연구는 농식품 수출업체의 여건을 고려한 지원과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활용 역량 강화가 온라인 수출 참여 및 디지털 기술 투자 확대를 위해 중요함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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