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019년 냉동식품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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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7년 중국 냉동식품업계 매출액은 869.97억 위안(약 14조 5,000억 원)으로 2016년의 903.47억 위안 대비 3.71% 감소하였지만 2011년의 547.12억 위안 대비 59% 증가함. 연평균 증가율은 8.04%임. 최근 몇 년간 냉동식품의 카테고리도 풍부해지고 품질 향상되었으며, 콜드체인 물류시스템이 완비되면서 중국을 비롯한 세계 냉동식품의 생산과 소비 시장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 2017년 기준 세계 냉동식품 시장규모는 1,600억 달러를 초과함. 중국 냉동식품 시장규모는 2013년의 828억 위안에서 2017년의 1,235억 위안(약 20조 6,000억 원)으로 증가하고 연평균 증가율은 10.5%에 달함. 앞으로 냉동면제품, 냉동훠궈제품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현황을 유지하고 전국의 냉동식품 시장규모도 안정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임. 2019년 중국 냉동식품 시장규모는 1,467억 위안(약 24조 5,000억 원)에 도달할 것임. 중국의 냉동식품시장은 최근 몇 년간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1인당 평균 소비량 2018년 기준 약 10kg 수준으로 미국, 일본 등 선진국과 비교해 아직 격차가 큰 편임. 중국 경제가 발전하면서 소비자들의 생활소비 수준이 높아지고, 빠른 도시화 진행으로 냉동식품에 대한 수요량도 선진국 수준으로 확대되고 있음. 조사에 따르면 중국 1인당 냉동식품 소비량은 6~10kg이고 미국은 60kg, 유럽은 30kg, 일본은 20kg임. 중국 냉동식품은 전체 식품시장의 5%를 차지하고 있는 반면 보통 선진국에서는 약 60~70%를 차지함. 이에 중국의 냉동식품시장은 높은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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