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보도] 농촌융복합산업 발전방안을 위한 KREI 생생현장토론회 개최
929
원문

“농촌융복합산업 발전방안 논의, 유튜브 생중계”

이천 돼지박물관에서 KREI 생생현장토론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2월 10일(금) 오후 2시부터 경기도 이천 돼지박물관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과 발전, 어떻게?’라는 주제로 KREI 생생현장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KREI 유튜브 채널(youtube.com/kreipr)에서 생중계한다. 

  농촌융복합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최정미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이 ‘제2차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계획 및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강동훈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농업지원부장이 ‘경기도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현황과 과제’, 돼지박물관의 이종영 대표가 ‘농촌융복합산업과 농촌관광: 돼지박물관 사례’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발표 이후에는 김용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산업혁신연구부장 주재로 토론이 열린다. 토론에는 명소의 황길식 대표, 아이엔케이의 현종기 대표, 경기연구원의 이수행 박사,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이진홍 연구관, KREI리포터 중앙회장인 임충빈 서일농원 고문, KREI리포터 경기지회 총무를 맡고 있는 임광혁 청아테크농산 대표가 나선다. 

  김홍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은 “2014년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이후 농촌주민들의 소득기반 확대와 농촌산업 발전을 위한 농촌융복합산업화 정책이 추진되어 왔으며, 이제 2차 계획을 준비하는 데 있어 변화된 농촌의 여건 반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토론회에서 이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길 당부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현장의 다양한 관계자들과 의견 수렴을 통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현장 밀착형 대안 제시를 위해 현장토론회를 운영하고 있다.
작성자 성과확산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