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뉴스] 2019년도 정년퇴임식 개최
3614
원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년도 정년퇴임식 가져




연구원은 12월 23일 대회의실에서 박대식, 박시현, 이용선, 허덕 선임연구위원과 주흥진 책임관리원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퇴임식은 원장 인사말, 연구원 공로패 및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연구공로장 수여, 퇴임사, 송년다과회 순서로 진행했다. 김홍상 원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하신 다섯 분 퇴임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 자리가 평생직장 생활의 마무리이지만, 앞으로도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후배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퇴임식에서 박대식 선임연구위원은 연구원 직원들에게 “사회변화의 흐름을 파악해 앞서가는 연구가 필요하며, 정부 위원회와 TF 등에 적극 참여해 연구를 알리고, 독서를 생활화해 더 낳은 의사결정을 하자”고 강조했다. 박시현 선임연구위원은 “연구원이 농업 현장인 나주로 이전한 장점을 살려 현장연구에 더욱 힘쓰자”고 말했다. 또한, “시대의 분위기는 한때고 좋은 연구는 빛이 바라지 않는다”고 말하며, 연구원 선후배, 동료, 가족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용선 선임연구위원은 “몰입하고 집중하는 시간, 타인과 협력하는 경험은 소중하다”고 말하며,  직장과 가정을 스마트하게 양립시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덕 선임연구위원은 그동안 연구원 생활의 소회를 말하며, 함께 연구하고 도와준 연구원과 연구원 직원들의 발전을 기원했다. 주흥진 책임관리원은 34년간 연구원에 근무하는 데 있어 동료 선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관련 사진 보기

작성자 대외협력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