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뉴스] KREI, '전직원 나눔의 날' 개최
2998
원문

KREI, '전직원 나눔의 날'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창길)은 9월 10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나눔의 날 행사를 가졌다.
 
나눔의 날을 맞아 김창길 원장은 직원들에게 ‘2018 공공기관장 워크숍 주요 내용’과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해서 소개하고, ‘더불어 함께’라는 키워드로 협력하는 조직문화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김 원장은 “레드우드(Red Wood)라는 삼나무는 뿌리가 약하지만 쓰러지지 않고 아주 크게 자라는데, 이 이유는 협력에 있다”고 강조했다. “레드우드의 뿌리가 서로 얽혀 강한 바람에도 견딜 수 있고 서로 양분을 나누기 때문이며, 이처럼 연구원 직원들이 서로 협력한다면 조직뿐만이 아니라 개인에게도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구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은영 직장남녀연구소 소장이 ‘폭력의 뫼비우스 띠 어떻게’라는 주제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정 소장은 양성평등을 위한 인식 개선과 성폭력‧성희롱을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 조직구성원으로서 폭력 예방을 위해 나는 어떤 실천을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지훈 세종대학교 교수는 ‘결국 이기는 힘’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지훈 교수는 '혼창통'과 '결국 이기는 힘' 등의 베스트셀러 서적을 발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교수는 “삶을 영웅의 관점에서 바라보라”고 말하며, 소명감을 가지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날 신규 직원 소개도 있었다. 농업·농촌정책연구본부의 김남훈 부연구위원과 서형주 연구원, 농림산업정책연구본부의 홍연아 부연구위원과 추성민 연구원, 농업관측본부의 김다정, 윤성주, 지선우 연구원이 각각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성자 대외협력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