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제4유형
  • 산지유통 혁신을 위한 공동마케팅조직 발전전략
  • 보고서 이미지 없음

    농업생산유통

    과제성격
    수탁연구(C)
    저자
    황의식 , 박재홍; 조경출; 조명기
    발행일
    2004.12.01

    ※ 원문보기 클릭 시 에러가 나는 경우 조치 방법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참조

  • This study aims to develop strategies for marketing innovation in agricultural producing district in Korea by investigating the introduction of co-marketing firm. The main results of this study are summarized as follows. Firstly, the current situation and problems of marketing in agricultural produc...

  • 목차


    • 요약문 vi
      제 1 장 서 론 1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목적 4
      3. 선행연구 검토 4
      4. 주요 연구 내용 7
      5. 연구방법 8
      제 2 장 산지유통 실태와 문제점 9
      1. 산지유통정책자금 지원 실태 9
      2. 산지유통조직 발달과정 11
      3. 산지유통전문조직의 실태와 문제 14
      제 3 장 공동마케팅조직 도입의 필요성 21
      1.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와 거래관행 변화 21
      2. 거래관행의 변화에 대응한 산지유통혁신 방향 32
      제 4 장 선진국의 산지유통조직 변화 사례 45
      1. 일본 이바라끼현 VFS(vegetable fruit station) 45
      2. 프랑스 도를레안느(Dorleane) 47
      3. 네덜란드 그린너리(Greenery) 49
      제 5 장 공동마케팅조직의 개념 53
      1. 공동마케팅조직의 개념 설정 53
      2. 공동마케팅조직 신청 기준 설정 65
      3. 공동마케팅조직 육성 추진일정 70
      제 6 장 공동마케팅조직 발전전략 73
      1. 공동마케팅조직의 비전 73
      2. 공동마케팅조직 유형별 발전전략 74
      3. 공동마케팅조직 육성 정책방향 80
      4. 제도적 기반구축 86
      5. 다양한 인프라 구축 및 정책 지원 88
      6. 공동마케팅조직 운영방안 91
      Abstract 98
      참고문헌 99

    요약문

    This study aims to develop strategies for marketing innovation in agricultural producing district in Korea by investigating the introduction of co-marketing firm. The main results of this study are summarized as follows. Firstly, the current situation and problems of marketing in agricultural producing district are examined through the related information and statistics. Secondly, the necessity of introduction of co-marketing firm is discussed. Thirdly, the case studies of overseas on change of marketing organization in foreign agricultural producing district are pursued. Fourthly, the definition of co-marketing firm and selection criteria are directed attention to. Lastly, strategies for developing co-marketing firm are suggested.
    Researchers: Hwang Eui-Sik, Park Jaehong, Cho Kyung-Chool
    E-mail address: eshwang@krei.re.kr

    저자에게 문의

    황의식 이미지

    저자소개
    황의식 (Hwang, Euisik)
    - 부원장
    - 소속 : 부원장실
    저자에게 문의

    보고서 이미지

    게시물 작성 입력폼

    구매안내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대행사
    (주)정부간행물판매센터http://www.gpcbooks.co.kr사이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중구태평로 1가 25번지
    TEL 02) 394-0337, 734-6818
    FAX 02) 394-0339
    판매서점
    판매서점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
    영풍문고 http://www.ypbooks.co.kr/
    알라딘 http://www.aladin.co.kr/


    활용도 정보
    활용도 정보
    상세정보 조회 좋아요 다운로드 스크랩 SNS공유
    14808 0 17 0 0
    • 
														    글로벌시대 농산물 물류 및 상품 표준화 실태와 과제

      글로벌시대 농산물 물류 및 상품 표준화 실태와 과제
      김병률
      2019.10.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지역 푸드플랜 실태와 정책과제

      지역 푸드플랜 실태와 정책과제
      정은미
      2019.10.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수입 과일 품목 다양화에 따른 과일·과채 부문 영향 분석과 대응과제

      수입 과일 품목 다양화에 따른 과일·과채 부문 영향 분석과 대응과제
      윤종열
      2019.10.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인삼산업 환경 변화와 정책과제

      인삼산업 환경 변화와 정책과제
      성명환
      2019.07.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실태와 정책과제(1/2차년도)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실태와 정책과제(1/2차년도)
      우병준
      2018.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우병준
      2018.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생산자 인식 조사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생산자 인식 조사
      우병준
      2018.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주요 채소류 수급환경 변화와 대응 방안

      주요 채소류 수급환경 변화와 대응 방안
      최병옥
      2018.10.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운영 실태와 활성화 방안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운영 실태와 활성화 방안
      김성우
      2018.10.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지역단위 푸드플랜의 기대효과 분석과 향후 과제

      지역단위 푸드플랜의 기대효과 분석과 향후 과제
      정은미
      2018.03.30
      KREI 보고서

      더보기

    • 
														    농식품 수출시장 소비 특성 및 수출증대 전략

      농식품 수출시장 소비 특성 및 수출증대 전략
      김경필
      2017.10.30
      KREI 보고서

      더보기

    • 
														    프랑스 농산물 도매시장의 발전과정과 전망

      프랑스 농산물 도매시장의 발전과정과 전망
      최병옥
      2017.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온라인 거래 증가에 따른 도매시장의 기능 활성화 방안

      온라인 거래 증가에 따른 도매시장의 기능 활성화 방안
      최병옥
      2017.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실태와 정책과제(1/2차년도)

      축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실태와 정책과제(1/2차년도)
      우병준
      2018.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농산물 유통체계의 국제비교분석과 유통정책 개선방향(2/2차년도)

      농산물 유통체계의 국제비교분석과 유통정책 개선방향(2/2차년도)
      최병옥
      2017.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팔용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타당성 연구

      팔용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타당성 연구
      전창곤
      2017.11.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인삼산업 환경 변화와 정책과제

      인삼산업 환경 변화와 정책과제
      성명환
      2019.07.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채소류 주산지 제도 개편 및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채소류 주산지 제도 개편 및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최병옥
      2017.12.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주요 과수 실태 파악을 위한 심층조사 연구

      주요 과수 실태 파악을 위한 심층조사 연구
      박미성
      2018.01.30
      KREI 보고서

      더보기

    • 
														    지역단위 푸드플랜의 기대효과 분석과 향후 과제

      지역단위 푸드플랜의 기대효과 분석과 향후 과제
      정은미
      2018.03.30
      KREI 보고서

      더보기

    의견남기기

  • 다음글 농업용수 관리체계 개편의 방향과 정책과제
  • 이전글 중장기 산림자원 육성전략 수립 및 법적· 제도적 개선방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