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Global Research Trends 

제4유형
Global Research Trends 상세보기 - Title, Content, File, 게시일 정보 제공
교육과 국제개발협력
794

교육과 국제개발협력



저자: 트리스탄 매코원, 일레인 운터할터

발행처: 교육과학사

발행일: 20190120일 출간



책소개


모든 사람이 학교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는 오래 전부터 국제사회의 공동목표였다. 그러나 전 세계 약 5,700만 명의 초등학교 취학연령 아동들이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있다. 이 숫자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난민, 유목민, 빈민가 아동들과 수백만 명의 입학 후 중도 탈락자 및 학교 출석이 불규칙적인 아이들의 숫자가 공식 통계에서 누락되어 있기 때문이다. 학교를 다니고 있는 아이들의 상황도 매우 열악하다. 학교교육에 접근하지 못하거나 양질의 교육을 받지 못한다는 것은 교육적 불평등이다.

 

 

저자 소개

 

*트리스탄 매코원

영국 런던대학교(University of London) 교육연구소의 교육과 국제개발학 강사이다. 주로 고등교육, 시민의식과 교육권에 관련된 연구를 하고 중남미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맥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민교육을 재고하다(Rethinking Citizenship Education)(2009)인간의 권리로서의 교육(Education as a Human Right)(2013)을 저술했다.



*일레인 운터할터

영국 런던대학교(University of London) 교육연구소 교육과 국제개발학 교수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출생하고 공부하였으며, 1970년대 중반에 콰줄루 나탈(KwaZulu Natal) 지역에서 첫 교편을 잡았다. 또한 방글라데시, 탄자니아, 나이지리아, 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여러 가지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다수의 책과 논문을 집필, 편집한 바 있다.


 


File